어떤 사람들에게는 아랍어일 뿐이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신성한 빛입니다. 그렇습니다. 꾸란은 우리의 삶을 보내는 방식이지만 꾸란의 핵심과 본질을 이해하려면 마음의 눈을 열어야 합니다. 마음의 눈이란 무엇일까요? 매우 흥미로운 토론입니다. 설명하기 전에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흑염소진액.
우리 모두는 머리의 눈으로 보지만, 우리를 보게 하는 것은 눈뿐만이 아닙니다. 눈은 우리가 빛으로 볼 때만 우리를 보게 할 수 있습니다. 빛이 없다면 시력이 아무리 좋더라도 볼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심장에는 신성한 빛(누르)이 있고, 신성한 빛이 없다면 심장도 볼 수 없습니다.
꾸란의 인도를 따르면 우리의 마음은 누르로 가득 차게 되고, 우리의 믿음이 옳을 때에만 꾸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위험한 것은 꾸란의 본질을 따르지 않고 꾸란을 계속 읽으면 때때로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말하기는 가혹하지만 때로는 꾸란을 암송하는 것이 알라의 분노(라나트)를 표출하는 방식이라는 것은 씁쓸한 현실입니다. 다음의 아야트(구절)는 때로는 꾸란을 암송하는 것이 알라의 분노의 원인이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알라 타알라는 “조심하라, 알라의 저주는 잘못을 저지른 자에게 있다”고 말씀하셨고, 그는 자신의 잘못 때문에 이 경고에 노출되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고, 그를 바로잡지 않고 위에 언급된 구절을 낭송한다면, 그는 실제로 스스로 문제를 자초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알라 타알라는 “알라의 저주는 거짓말쟁이에게 있다”고 말씀하셨고, 만약 누군가가 거짓말쟁이이고 회개하지 않고 이 아야트를 낭송한다면, 그는 저주를 자초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구절들은 사람들을 낙담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었지만, 우리는 진지하게 스스로에게 생각 과정을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꾸란을 배우고 그 본질을 이해해야 합니다. 알라 타알라가 매우 자비로우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꾸란 추종자들에게 많은 것을 주시지만, 진정한 추종자는 실제로 꾸란의 핵심과 지침을 따르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꾸란의 인도를 따른다면, 그것은 우리를 지옥불에서 확실히 구원할 것입니다. 꾸란이 심판에서 우리를 어떻게 구원할 것인지를 묘사한 아름다운 하디스가 있습니다.
라술룰라(살라라호 알라이헤 와쌀람)께서 말씀하셨다고 전합니다. “심판의 날에 세 가지가 아르쉬(알라의 보좌)의 그늘 아래에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인간과 논쟁할 신성한 꾸란입니다. 꾸란은 겉과 속이 모두 있습니다. 두 번째는 아마나트(신뢰)입니다. 세 번째는 친족 관계로, ‘오, 알라! 나를 지탱한 사람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나를 끊은 사람에게서 당신의 기쁨을 빼앗아 주소서.’라고 선포할 것입니다.”
꾸란은 우리에게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우리가 이슬람 신앙과 계명에 복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