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에서 가장 큰 배출 기관이자 면역의 첫 번째 라인인 우리의 피부는 모든 화학 물질이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의학 연구에 따르면 발암성 물질을 포함한 상당량의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침투하여 혈류에 들어갑니다. 많은 화장품의 화학 물질은 피부에 명백한 독성 징후를 일으키지 않지만 반복 사용을 통해 서서히 중독됩니다.”
니코틴 패치와 같은 약물이 피부에 스며들도록 관리되는 방식을 생각해 보십시오. 즉, 순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화장품에 함유된 화학물질이 마치 섭취한 것처럼 몸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대로 먹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식품과 마찬가지로, 천연, 유기농 및 기타 순수 화장품은 최근 몇 년 동안 두 자릿수 성장을 경험했으며, 이는 미국의 건강 및 웰빙 패키지 제품 중 가장 강력한 판매 성장을 기록했으며, 순수 스킨케어 및 유기농/천연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eMarketer, 2009년 1월).
간단히 말해, 쇼핑객들은 점점 더 현명해지고 순수 화장품이 한 번에 한 걸음씩 삶을 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이점을 깨닫고 있습니다. 2007년 The Environmental Working Group은 10명을 무작위로 표본 추출하여 평균 200개의 독성 화학 물질을 발견했으며 이는 287개의 서로 다른 독소를 나타냅니다. 진짜 충격적인 사실은 테스트를 받은 사람들이 아직 자궁에 있는 아기들이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통계는 저와 제 아내가 순수한 화장품, 우리 가족을 위한 순수한 제품에 대한 결정적인 노력을 하게 만들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홈케어 제품 회사 Seventh Generation은 순수 화장품 분야는 아니지만 2006년에 Naturally Clean이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그들은 평범한 사람이 매일 부주의하게 접하는 화학 물질의 맹공격을 더욱 강조하는 몇 가지 놀라운 통계를 수집합니다. 매일 대략 5개의 새로운 화학 물질이 생성되고 500,000개 이상의 화학 제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됩니다. 평균적인 미국 가정에는 갤런의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독성 화학 물질은 모든 다양한 제품에 존재하지만 순수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독성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