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마시는 나라에서 커피 같은 음료의 느낌은 굉장하다. 강력한 금융 발전으로 인해 청년층의 소비력이 증대되면서 카페 문화가 인도 전역을 휩쓸었습니다.
이제 카페 문화는 더 이상 엄선된 5성급 호텔의 고풍스러운 커피바에 국한되지 않고, 구석구석 사람들로 붐비는 카페를 만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전에는 청소년들이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은 대학이나 집 주변의 작은 스낵 가게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었고 이러한 커피숍은 오아시스처럼 보였습니다.
이러한 커피 체인점의 대부분은 다운로드를 위한 Wi-Fi, 주크박스, TV 및 블루투스 존, 휴대폰 충전 도크, 더욱이 사람들이 토론과 커피 한잔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와 편안한 좌석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카페가 단순히 청소년을 위한 ‘수다방’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카페는 비공식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일반적인 만남의 장소이기도 하며, 여기서 프레젠테이션에 열중하는 매니저를 만나는 것도 더 이상 이상하지 않습니다.
현재 인도에는 바리스타를 포함하는 6개의 거대한 커피바 거래 체인이 있습니다. 뭄바이, 델리 및 기타 대도시에는 바리스타 커피숍이 많이 있습니다. 노이다, 구르가온, 델리 인근 지역에도 커피숍이 많이 있습니다. 이 식당은 마을 주변에서 최고이며 경제적인 가격으로 매력적인 커피를 제공합니다.
인도에서 가장 승인된 카페 체인 중 하나인 Barista Lavazza는 인도에서 200개 이상의 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양의 스타벅스로 불리는 바리스타는 기본적인 차와 커피를 제외한 에스프레소, 라떼, 카푸치노, 다양한 페이스트리 등 유사한 메뉴 항목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