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도 조절기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에어컨에서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경우, 그 답은 온도 조절 장치가 잘못된 설정으로 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그렇지 않다면 팬을 “자동”으로 설정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어컨이 식고 있을 때만 팬이 작동합니다.
2. AC 필터를 교체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에어컨을 소홀히 하는 가장 흔한 방법 중 하나는 에어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지 않는 것입니다. 에어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으면 시스템 효율성이 15% 이상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기본적으로 스펀지와 같이 작동합니다. 스펀지로 설거지를 하면 스펀지가 물로 가득 찹니다. 결국에는 너무 포화되어 짜내기 전까지는 더 이상 물을 흡수할 수 없게 됩니다. 에어 필터는 작업을 하면서 먼지로 “포화”되고, 가득 차면 에어컨 성능이 저하됩니다. 에어컨 필터를 확인하고 더러우면 교체하세요.
3. 더러운 증발기 코일
에어 필터가 깨끗한 경우에도 필터를 제거하여 증발기 코일을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증발기 코일에 먼지가 쌓여 있고, 이 먼지 층이 공기가 냉매와 접촉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것이 에어컨 시스템에서 뜨거운 공기를 내뿜는 원인일 수 있습니다.
4. 실외 콘덴서 문제
정기적인 에어컨 유지관리에서 가장 흔히 간과되는 부분 중 하나가 실외 장치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많은 주택 소유자는 응축기가 더러워질 수 있고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한다는 사실조차 모릅니다. 응축기가 실외에 있기 때문에 주변에 잡초가 자랄 수 있고 나뭇잎과 나뭇가지와 같은 이물질이 바닥에 모여 공기 흐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취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는 예방입니다. 응축기 바로 주변의 잔디밭을 관리해야 합니다. 응축기 가장자리를 따라 자란 풀을 다듬는 데 잡초 깎는 기계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장애물이 없더라도 이 기계는 하루 종일 밖에 놓여 있으므로 여전히 더러워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주변에 나무가 있는 경우 도토리와 잔해물이 위에서 떨어져 응축기 케이스 내부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콘덴서를 청소하지 않았다면, 이것이 에어컨에서 따뜻한 공기가 나오는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콘덴서를 청소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기술자를 불러서 청소할 필요도 없고, 특별한 장비도 필요 없습니다. 간단한 방법 가이드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