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의 보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덜 운전하십시오. 특히 짧은 여행은 피하세요. 콜드 스타트는 엔진, 연비,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짧은 여행은 머플러의 수명을 크게 단축시킬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가운 엔진 시동을 걸면 배기가스에 응결 현상이 생기며, 시스템 외부의 모든 응결 물이 증발할 만큼 오랫동안 차를 운행하지 않으면 과도한 양의 물이 머플러에 쌓이고 녹이 슬 수 있습니다. 거기에 구멍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고에 차를 끌어들이기 위해 차가운 차에 시동을 걸지 마십시오.
변화를 위해 가장 가까운 매장으로 걸어가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짧은 심부름을 병행하고, 차량이 여러 대인 경우 다시 외출할 때는 최근에 운전한 차량을 운전하세요.
한 번에 1~2주 이상 앉아 있는 자동차에는 시스템에서 유체가 점차적으로 배출되는 등의 다른 문제가 있으므로 최소한 매주 정도 자동차를 운전하십시오 . 장기간 자동차를 보관할 경우 정비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노터치자동세차.
오일 점검: 부동액, 오일, 변속기 오일, 파워 스티어링 오일 및 브레이크 오일의 레벨을 매우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예: 주유할 때마다). 자동차에서 유체가 누출되지 않더라도 누출이 발생하여 빠르게 위험할 정도로 낮은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액체 중 일부의 색상도 확인해야 합니다. 이들 중 일부에는 들여다볼 수 있는 투명한 플라스틱 탱크가 있고 일부에는 계량봉이 있습니다.
부동액은 분홍색, 녹색 또는 노란색이어야 합니다(“Dex-Cool”이 장착된 최신 자동차의 경우 분홍색, 일반 에틸 글리콜이 사용된 오래된 자동차의 경우 녹색, 물을 씻어내고 범용 부동액을 채운 자동차의 경우 녹색 또는 노란색). 갈색 부동액은 항상 씻어내야 합니다. 녹이 슬거나 먼지가 많거나 아마도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또한 부동액을 혼합하지 마십시오. 자동차에 어떤 색상의 부동액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 범용 브랜드를 구입하십시오. 오일은 비교적 검은색이 아닌 투명한 – 검은색 오일이 엔진에 너무 오랫동안 남아 있었습니다. 하얗고 밀크셰이크처럼 보이는 오일에는 내부 부동액 누출로 인해 물이 들어 있거나 아주 드물게는 다량의 응축수가 들어 있습니다. 변속기 오일 밝은 빨간색이어야 하며 탄 냄새가 나지 않아야 합니다. 갈색이거나 타는 냄새가 나면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연비가 향상되고 엔진이 보호됩니다. 오일 교환 간격은 3,000~5,000마일(또는 5,000~8,000km) 또는 3~6
개월마다 권장됩니다. 이렇게 하면 차량의 주행 거리가 200,000마일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오일 필터도 교체하십시오. 더러운 필터에 깨끗한 오일을 넣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필터는 매우 저렴하고 모든 부품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매뉴얼을 확인하거나 차량의 특정 요구 사항에 대해서는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이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이며 대략 12,000마일마다 수행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자동차 부품 상점에서 적합한 필터를 구입할 수
있으며 사용 설명서에 공기 필터 위치가 나와 있습니다. 더럽고 먼지가 많은 필터는 연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