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한 가지 미적 구성 요소는 젊음, 활력, 건강을 투사합니다. 그 구성 요소는 바로 미소입니다. 건강한 잇몸과 고르게 정렬된 밝고 하얀 이를 가진 사람은 미소를 지을 때마다 젊음과 건강을 발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젊은이들이 사회에서 가장 건강한 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찬가지로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젊고 건강하다는 잠재의식적인 메시지를 주변 사람들에게 보냅니다.
예쁜 이빨이 있나요? 건강한 잇몸이 있나요? 이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꽤 쉽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일 약간의 규율과 가정 약품 캐비닛에 꼭 필요한 치과 도구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방어선은 양치질입니다. 부드러운 칫솔모, 중간 칫솔모, 단단한 칫솔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부드러운 칫솔모가 잇몸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가장 적으면서도 치아를 깨끗이 닦을 만큼 충분히 단단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선택이라는 것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식사 후와 간식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하루에 최소 몇 번은 집 밖에서 식사를 한다면 여행용 칫솔과 작은 치약 튜브를 휴대해야 합니다.
하루에 여러 번 양치질을 하는 것 외에도, 하루에 최소 한 번은 치실질을 해야 합니다. 매일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치실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람이 치실질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선호도에 따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치실이 있습니다. 왁스 처리된 치실과 왁스 처리되지 않은 치실이 있습니다. 풍미가 나는 치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얇은 치실과 매우 얇은 치실이 있습니다. 치실을 치아 사이로 밀어 넣는 데 능숙하지 않거나 손가락이 매우 큰 경우, 치실을 치아 사이로 밀어 넣기 쉽도록 작은 Y자 모양의 플라스틱 조각에 미리 끈이 달린 치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껌을 씹는 것은 이제 충치와의 싸움에서 예방책으로 여겨집니다. 물론, 무설탕 껌을 씹어야 할 것입니다. 껌을 씹는 것이 유익한 이유는 입 안의 타액 양을 늘리기 때문입니다. 입 안에 타액이 많을수록 플라그가 쌓일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가능하다면 자일리톨(감미료)과 리칼덴트가 모두 포함된 무설탕 껌을 구매해 보세요. 자일리톨은 입 안의 박테리아가 분해할 수 없는 감미료의 한 형태로, 플라그 생성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리칼덴트는 치아 표면 법랑질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된 비교적 새로운 화합물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