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 배수장은 탱크와 함께 소규모 하수 처리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탱크는 일반적으로 폐수를 담는 직사각형 모양의 지하 용기입니다. 누수 방지 기능이 있고 콘크리트로 만들어졌으며 챔버로 분할된 탱크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챔버에는 두 번째 챔버보다 두 배의 양이 있으며 슬러지라고 알려진 유기 고형 물질의 가장 큰 비율이 여기에 침전됩니다. 두 번째 챔버에서는 폐수를 추가로 정화합니다.
탱크에는 욕실, 샤워실, 주방 싱크대 등에서 나오는 폐수가 축적됩니다. 전류가 부족하기 때문에 슬러지는 빠르게 탱크 바닥에 침전됩니다. 슬러지의 혐기성 박테리아 소화 활동으로 인해 메탄과 탄소가 실제로 발생합니다. 슬러지는 안정화되어 더 이상 부패하지 않습니다. 안정화된 슬러지의 오염물질은 침전된 상태로 남아 있으며 일부는 쓰레기로 인해 표류할 수 있습니다.
슬러지의 빠른 소화를 위해서는 미생물과의 접촉 기간을 최대한 연장할 수 있도록 탱크를 건설해야 합니다. 이는 입구, 오버플로 및 출구를 서로 대각선으로 배치하고 스트림이 수직으로 배치된 파이프를 통해 흐르도록 함으로써 수행됩니다 하수구트랩.
반정제수는 물의 상향 작용으로 인해 더 큰 입자가 두 번째 챔버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만들어진 오버플로를 통해 두 번째 챔버로 이동합니다. 유기물의 공급, 소화 및 침전은 두 번째 챔버 내에서 진행됩니다. 두 번째 챔버의 보존 시간은 크기와 처리할 유기물의 양이 적기 때문에 첫 번째 챔버의 절반입니다. 콘센트는 오버플로의 대각선 모서리에 설계되었습니다.
처리된 폐수는 침투장이라고도 불리는 배수장으로 보내져 여전히 존재하는 유해 입자가 자연적으로 분해되고, 물은 식물 뿌리 시스템에 흡수되거나 심지어 지하수의 일부가 될 수도 있습니다. 흙이 실제로 다공성이지 않다면 대규모 배수 장이 필요합니다. 중력을 활용하여 완벽하게 작동하도록 정화조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지역에서는 지형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펌프가 필요합니다.
정화조에서 발생하는 슬러지의 비율은 개인당 연간 약 0.05입방야드입니다. 미생물이 폐수를 공격하고 슬러지가 침전될 수 있는 충분한 반응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화조 수조를 몇 년마다 비워야 합니다.
정화조는 처리하는 폐수의 양에 따라 5~7년마다 비울 수 있습니다. 숙련된 작업자가 탑승하는 배기 트럭을 사용하여 탱크를 비웁니다. 배기 트럭으로 유입된 슬러지는 공공 폐수 처리장, 위생 매립지 또는 슬러지 건조장으로 배출됩니다.
적절하게 분해된 슬러지는 유기 비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 이상 탱크에 신선한 폐수를 넣지 않는 경우에만 할 수 있습니다.
정화조의 설계는 폐수가 항상 지정된 방식으로 흐르고 물 흐름에 단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수위 아래에 유입 및 유출 개구부가 있는 T-파이프 커넥터는 유입, 오버플로 및 유출 파이프에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떠다니는 쓰레기가 파이프를 막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폐수 유입관에는 그리스 트랩을 설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