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후반 베트남이 문을 연 이후 하노이는 많은 변화를 겪었다. 수백 개의 카페를 포함하여 점점 더 많은 상점과 음식 가판대가 문을 열었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패스트푸드 메뉴, 멋진 커피 음료를 제공하는 Trung Nguyen 및 highlands와 같은 대형 커피숍 체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하노이 사람들은 여전히 더 작고 전통적인 카페를 선호합니다 메이드카페.
아침 식사 후 맛있는 커피 한 잔보다 좋은 것은 없기 때문에 하노이에서 가장 분주한 카페 중 상당수는 다양한 음식 노점이 있는 구시가지에 있습니다. 좋아하는 카페로는 Nguyen Huu Huan Street의 Lam, Hang Hanh의 Nhan, Hang Gai의 Giang, Luong Van Can의 Nuoi, Quan Thanh의 Quat, Hang Mam의 Nang, Hang Ga의 Nhi 및 Duong Thanh의 Nghia가 있습니다.
이 장소는 단순한 장식과 낡은 나무 테이블과 의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퇴직자, 청소년, 대학생, 공무원, 지식인, 예술가, 사업가 등 모든 연령층과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하노이에서는 mui와 vi로 알려진 두 가지 유형의 커피가 선호됩니다. 무이는 향이 강하고 맛이 약간 쓴맛이 있어 일반적으로 젊은 층이 선호한다. Vi는 집에서 갈아서 구워서 희미하게 쓴 뒷맛이 나지만 혀에는 단맛이 오래 남습니다. 이 전통적인 스타일의 커피는 중년의 술꾼과 감정가들이 선호합니다.
하노이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커피는 베트남 Tay Nguyen Central Highlands의 Ban Me Thuat 주변에서 재배됩니다. 이곳은 19세기 프랑스 식민주의자들이 처음으로 커피 농장을 설립한 곳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향이 강한 로부스타 커피가 생산됩니다. 오늘날 베트남은 세계 최대의 로부스타 콩 수출국 중 하나입니다.
하노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페에서는 생콩을 구매한 후 직접 블렌드를 로스팅하고 갈아서 혼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는 상당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비교적 간단한 연삭 공정에도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곡물이 너무 거칠면 커피 맛이 밋밋해집니다. 너무 미세한 커피라면 쓴맛이 나고 쉽게 타버릴 것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큰 역할을 하며, 고객은 자신이 좋아하는 블렌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하노이 사람들은 현지 카페, 주인, 서버 및 기타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발전시킵니다.
도시가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하노이 사람들은 여전히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며, 한 잔의 커피는 달콤함과 씁쓸한 추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