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모든 수제 맥주가 다 같은 건 아니니, 친구가 직접 만든 수제 맥주를 선물해 준다고 해서 놀라지 마세요. 수제 와인 애호가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자, 사람들이 왜 직접 만든 수제 맥주를 좋아할까요? 바로 수제 맥주가 마트나 주류 판매점에서 사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수제 맥주를 좋아하고, 취미 중 하나일 뿐입니다.
훌륭한 홈메이드 맥주 메이커는 정말 많고, 저는 이미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맥주 몇 개를 시음해 봤습니다. 직접 만드는 수제 맥주는 언제든 원할 때 마실 수 있어서 편안하고 즐거운 취미이기도 합니다. 다른 취미에 비해 비용도 저렴하고, 재미있고 신나는 경험이기도 합니다. 요즘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것도 당연하죠. 엄청난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해보는 거라면 맛에 대한 부담은 감수할 수 있지만, 처음 해보는 거라면 당연한 거니까요.
수제 맥주의 장점 중 하나는 시중 맥주에 흔히 사용되는 첨가물 없이 마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모든 맥주는 저온 살균 처리되어 효모가 완전히 제거된 맥주입니다. 수제 맥주에는 살아있는 효모가 함유되어 있어 훌륭하고 자연스러운 맛으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맥주를 만들기 위한 장비 구입 초기 비용은 첫 번째 양조 후 바로 회수할 수 있습니다. 홈 양조를 시작한 많은 사람들이 맥주 값에 지쳐 있습니다. 홈 양조는 맥주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5갤런(약 17.5리터) 재료 기준으로 가격은 25달러에서 45달러 사이이지만, 만들고 싶은 맥주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맥주병의 경우 12온스(약 350ml) 병에 12달러가 듭니다. 이 병들은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쉽게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제 맥주 양조는 오늘날 매우 인기가 많은데, 시작하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바른 단계를 따르고 기본 지식이 없다면 절대 시도하지 마세요. 유용한 키트를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제 맥주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기본 단계는 단 6단계뿐입니다.
1. 맥즙 또는 맥즙 만들기
2. 발효
3. 불순물을 정화하거나 제거
4. 컨디셔닝
5. 포장
6. 소비 또는 음주
양조는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두 달까지 걸릴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만들고 싶은 맥주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차례 양조를 진행하며, 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한 양조 스타일의 경우 다양한 시기에 양조를 시작합니다.
홈메이드 맥주는 초보자를 위한 키트만 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뭘 망설이시나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고 편안하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