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세인은 관련된 인-단백질 계열의 이름입니다. 이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포유류 우유에서 발견되며, 젖소 우유의 80%, 모유 단백질의 20~45%를 차지합니다. 카세인은 치즈의 주요 성분부터 식품 첨가물, 안전 성냥의 결합제로 사용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카세인은 식품 공급원으로서 아미노산, 탄수화물, 두 가지 무기 성분인 칼슘과 인을 공급합니다 단백질보충제.
구성:
카세인 단백질은 상호작용하지 않는 프롤린 잔기를 상당히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3차 구조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상대적으로 소수성이어서 물에 잘 녹지 않습니다. 이는 “카제인 미셀”이라고 불리는 입자의 현탁액으로 우유에서 발견됩니다. 친수성 부분이 표면에 구형으로 존재한다는 점에서 계면활성제 유형과 거의 유사하지 않습니다. 카세인은 칼슘 이온과 소수성 상호작용에 의해 서로 결합됩니다. 가장 최근 모델은 카세인 사이의 이중 연결이 겔화되는 것을 제안합니다. 카제인의 등전점은 4.6이다. 우유의 pH는 6.6이므로 카제인은 우유에서 음전하를 띠고 있습니다. 정제된 단백질은 불용성입니다. 또한 중성 용액에도 용해되지 않습니다. 묽은 알칼리와 옥살산나트륨, 아세트산나트륨과 같은 염 용액에 쉽게 분산됩니다.
카세인 단백질-정의와 왜 좋은가!!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전체 부분의 80%를 차지합니다. 아미노산의 다양한 구성과 체내에 남아 있는 지속 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단백질보다 더 유익합니다. 소화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단백질 분해를 늦추어 근육 형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은 지방 함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이 카세인 단백질 유형에서는 다릅니다. 근육의 분해를 지연시키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복용해야 합니다. 카제인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치즈”를 의미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것은 소금의 형태로 유제품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화학적 구성으로 인해 변성될 수 없습니다. 이는 도입되는 대상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펩타이드로 구성됩니다. 그 구조는 비반응성 구성으로 인해 매우 기본적입니다. 비록 이것이 우유 위에 자유롭게 부유하기 때문에 완전히 소수성은 아니지만, 이는 반응물이 될 분자의 일부가 일반적으로 처음에 물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