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인도의 금융 및 상업 분야에서 가장 과장된 뉴스 중 하나는 아마도 GST, 즉 상품 및 서비스세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이 주제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합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GST로 더 잘 알려진 균일 과세 체제의 예상 영향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합니다. 우리의 논의는 부동산과 이 세금이 인도의 부동산 구매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강서구부동산.
부동산에 대한 GST 영향:-
인도의 부동산 산업은 GDP 또는 국내총생산(GDP)을 구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인도 GDP의 5%를 차지한다.
E&Y(Ernst & Young) 보고서에 따르면 부동산 산업은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고용 창출 산업입니다.
이 대규모 부문조차도 서비스세, 부가가치세, 등록비 및 인지세 등 다양한 간접세의 혼란스러운 추세와 같은 특정 큰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까지 접수된 보고서에 따르면 GST가 여러 간접세를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소식은 분명히 주택 구매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가져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단락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GST의 가능한 이점:-
GST가 다른 다중 간접세를 대체할 것이라고 이미 언급했으므로 콜카타, 델리, 뭄바이, 첸나이 및 기타 인도 대도시의 아파트 구매자는 GST를 지불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들은 투명성이라는 GST 형성의 기본 아이디어를 좋아합니다.
이전에는 세금이 제대로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이중과세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GST가 이 문제에 대해 환영할 만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Rajya Sabha에서 법안이 통과된 후 Arun Jaitley 재무장관이 개최한 기자회견을 믿는다면 정부는 예상 GST 세율을 더 낮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는 “가능한 한 낮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예측된 슬래브가 17~19% 내에 머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유 외에도 간접세 납부와 관련이 없기 때문에 GST는 입주 준비가 완료된 부동산의 구매자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건설 중인 부동산과 관련하여, 지금도 구매자는 새로운 유닛을 구매하기 위해 서비스세와 VAT 또는 부가가치세를 지불해야 합니다. 서비스세는 센터에서 부과하며 15%로 고정되어 있지만 부가가치세는 주 정부에서 부과합니다. 각 주마다 VAT 비율이 다릅니다(주 규칙에 따라). GST의 통합 과세 형식이 이 패턴을 대체합니다. 이는 환영할 만한 변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