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여성 호르몬 검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호르몬 불균형 해독
호르몬은 신체의 화학적 전달자입니다. 이 강력한 물질은 내분비선에서 생산되어 혈류를 통해 순환하여 조직과 기관에 무엇을 수행해야 하는지 지시합니다. 이는 신진대사 및 생식과 같은 신체의 많은 필수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불균형이 있으면 특정 호르몬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습니다. 사소한 조정이라도 몸 전체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호르몬 수치는 정상적인 노화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동하지만, 내분비선이 청사진에서 실수를 하면 다른 변동이 발생합니다.

호르몬 검사란 무엇입니까?
호르몬에 대한 혈액 검사는 여성의 건강에 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스트로겐 수치는 여성의 월경주기 중 어느 시점에 있는지 알 수 있어 출산 문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폐경기 시작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 수치를 검출하기 위한 혈액 검사는 갑상선 질환이나 당뇨병과 같은 의학적 장애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약물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의 증상
호르몬은 전반적인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다양한 징후와 증상이 호르몬 불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귀하가 경험하는 징후와 증상은 호르몬이나 분비샘의 기능 장애에 따라 결정됩니다. 호르몬 불균형의 가장 흔한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방 건강검진.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
과도한 발한
갈증과 배고픔 증가
피로와 근육 약화
우울증
불모
여성 호르몬 검사 의 종류
• 에스트로겐 테스트:
혈액이나 소변의 에스트로겐 수치는 에스트로겐 검사를 통해 측정됩니다. 가정용 테스트 키트를 사용하여 타액에서 에스트로겐을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유방과 자궁의 성장, 월경 주기 조절과 같은 여성의 신체적 특징과 생식 활동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 종류입니다. 남성도 에스트로겐을 생산하지만 그 양은 훨씬 적습니다.

• 프로게스테론 테스트:
혈중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프로게스테론 검사를 통해 측정됩니다.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은 여성의 난소에서 생성됩니다. 프로게스테론은 임신 중에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이는 수정란을 지탱할 수 있도록 자궁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프로게스테론은 또한 모유 생산을 위해 유방을 준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성의 월경주기 동안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변동됩니다. 수치는 낮게 시작되어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된 후 점차 증가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가 성장하는 아기를 지탱할 준비를 하는 동안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계속해서 높아집니다. 임신하지 않으면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떨어지고 생리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