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산업의 성장은 주로 산업이 혁신하는 빈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혁신이 클수록 성장이 더 빨리 예상됩니다.
그러나 최근 과거에는 정부의 화폐 무효화 선언으로 인해 전자상거래 사업이 약간 둔화되었습니다. 현금 흐름이 정체되었고 사업이 침체되었습니다. 화폐 무효화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 산업이 사업을 자금 조달하기 위해 감수해야 했던 엄청난 손실에도 불구하고 이 산업은 광채를 잃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것은 천천히 그리고 점진적으로 마지막 좌절에서 스스로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즈니스 서밋에서 다양한 회사의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 물리적 공급망, 물류 및 프로세스 흐름을 견고하게 만드는 것과 같은 몇 가지 핵심 사항에 동의했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운명은 데이터 처리 및 인공 지능 기술에 크게 달려 있다는 데 상호 합의했습니다.
기술에 정통하거나 기술의 도움으로 사업을 하는 판매자의 판매율이 시장에서 물리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에 비해 크게 향상된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최근 미디어 보도에 따르면 인도는 전자상거래 산업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부상할 것이며 다른 국가를 앞지르기 위해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분명히, 기존 전자상거래 모델은 고객에게 많은 압박을 주기 때문에 많은 마찰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지문이 이제 각 개인에게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매업체는 해당 개인을 식별하고 해당 개인이 선호하는 요금 적용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의 가장 큰 이점은 마찰을 0으로 줄이고 결과적으로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더욱 투명해진다는 것입니다. 고객은 이 프로세스에서 큰 혜택을 볼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은 덜 스트레스 받고 만족스러운 활동이 될 것입니다.
상인들조차도 온라인 전자상거래 거래와 관련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Forter의 리테일러와 같은 기술의 도입으로 환불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