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치아 교정기 – 준비 절차 및 관리

치아가 비뚤어지거나 배열이 어긋나면 교정장치는 전문 치과 교정 치과 의사의 도움을 받아 얻을 수 있는 완벽한 옵션입니다. 이 교정 장치는 지속적으로 치아에 압력을 가합니다. 마침내 치아가 더욱 고른 배열로 이동합니다.

치아교정은 상담부터 관리까지 단계별 접근이 필요합니다. 치아교정 노하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울산동구치과.

1. 교정 준비
치아교정을 고려할 때 먼저 치과의사에게 가야 합니다. 그러면 치과의사가 귀하를 치열교정의에게 소개할 것입니다. 치과교정의원에서는 귀하의 건강상태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임상검진을 실시하게 됩니다. 치열교정의는 귀하의 머리와 입에 대한 일련의 엑스레이 촬영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인상을 촬영하여 치아의 석고 모델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정보가 수집되면 치열교정의는 귀하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제안해 드립니다.

2. 절차
치과의사가 진행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철저한 치아 세척과 건조가 이루어집니다.
이후 브라켓을 부착하기 위해 치아에 접착물질을 도포합니다.
제자리에 고정되면 아치와이어가 브래킷에 설치되고 탄성 장치를 사용하여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프로세스는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술이 불편한가요?
시술이 환자에게 불편한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실, 시술 자체는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술 후 어느 정도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혀와 뺨이 교정기에 닿게 됩니다. 일종의 민감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치아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정기에 익숙해지는 데 일주일의 시간이 걸립니다.

3. 교정 후 관리
교정 장치를 치아에 장착한 후에는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미 말했듯이 교정기는 치아를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교정기 자체를 유지하는 것은 하나의 과정입니다. 교정장치를 올바르게 관리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과 진료 방법 사용: 양치 및 치실 사용
치아교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매일 칫솔질, 치실 사용 등 일반적인 치과 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양치를 할 때에는 치아를 깨끗이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작은 치간 청소 장치인 프록사브러시(proxabrush) 사용을 제안합니다. 이 장치는 교정기 및 교정 와이어 주변의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을 청소하는 데 사용됩니다. 당연히 치아교정의 경우 양치질이 더욱 어려워지며, 치아교정 주변 공간을 철저히 청소하고 잇몸선의 플라그를 제거하려면 하루 2분 이상이 필요합니다.

치실을 사용할 때는 항상 치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치실은 치아 교정기 사이에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왁스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중요한 것은 치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18인치 길이의 치실을 잘라야 합니다. 그런 다음, 치실 삽입 장치에 치실을 넣고 교정기 와이어 바로 아래에 치실을 끼우세요. 그런 다음 인접한 두 치아 사이로 조심스럽게 통과시킵니다.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하며, 치실을 움직여 해당 부위를 청소하고 위아래의 모든 치아를 앞뒤로 움직이는 동작을 반복해야 합니다.

#음식에주의하세요
먹는 방법 양치질과 치실 사용 외에도 먹는 음식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은 치석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교정 장치에 끼이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식품의 예로는 젤리 캔디, 캐러멜, 팝콘,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치과 전문의와 정기적인 진료 예약을 받으세요
후속 검진을 위해 수시로 치과 전문의를 방문해야 하며, 교정장치 조정을 위해 정기적인 치과 진료 예약을 치열교정의와 함께 해야 합니다.